1. The Mule, 라스트 미션 소개
감독: 클린트 이스트우드
출연: 클린트 이스트우드, 브래들리 쿠퍼 등
장르: 마약 범죄
개봉: 2018년(미국), 2019년(대한민국)
벌써 입춘도 지나고 봄이 오는가 했는데 때아닌 눈폭풍이 오는 날씨였습니다.
눈도 많이 오고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퇴근 후 조용히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무료하게 시간을 보내던 중 누군가의 소개로 영화 "라스트 미션"을 보게 되었습니다.
몇 년 전 이미 봤던 영화이지만 넷플릭스에서 다시 볼 수 있기에 조용히 혼자 영화 시청을 해보았습니다.
원제는 The Mule입니다. 운반책이라는 비속어인데 왜 우리나라에서는 라스트 미션이라는 엉뚱한 제목이 붙어 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우리나라에서의 제목만 보면 주인공의 목숨을 건 사투나 대결 장면 등이 나오는 액션 영화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제가 상단에 장르 부분에 마약 범죄라고 적어 두기는 했지만 이 영화는 범죄 영화가 아닌 가족 영화나 휴머니즘에 가까운 영화입니다.
오히려 마지막 장면에서는 뭉클함마저 밀려오게 해주는 좋은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마약 운반을 하다가 적발된 여든 살이 넘은 레오 샤프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감독이자 주인공인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이름값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영화입니다.
은퇴를 선언한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라스트 미션인듯한 영화, 라스트 미션의 본격적인 줄거리를 알아보겠습니다.
2. 다 살 수 있었지만 시간은 살 수 없었다. 라스트 미션 줄거리
영화는 전쟁 참전 용사로써 이미 90살이 다 된 어떤 노인의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주인공 얼은 성공한 원예 사업가였습니다. 백합 경연에서도 수상을 거머쥘 만큼 원예 일에 진심이었던 그는 일에 너무나 집중한 나머지 가족을 포함한 다른 모든 사람들에게 소홀한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사업의 부도와 함께 극심한 경제적 위기를 겪게 됩니다만 이미 그때는 아내와 딸 모두 그에게 등을 돌린 상태였습니다.
얼은 손녀딸의 결혼 소식을 듣고 결혼식장에 참석하게 되지만 그런 그를 반기는 가족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아내와 딸은 그런 그를 보고는 불편한지 자리를 떠나기까지 합니다.
그를 지켜본 마약 조직의 조직원은 얼이 한 번도 교통 위반을 하지 않은 점을 보고는 돈이 필요한 얼에게 접근합니다.
담배꽁초를 운반만 하면 돈을 준다는 이야기에 얼은 그 일을 하게 됩니다.
생각보다 큰돈을 만지게 된 얼은 손녀딸에게 결혼식 비용도 주게 되며 조금씩 가족과의 앙금도 풀어가게 됩니다.
계속해서 그 일을 하게 된 얼은 결국엔 그 일이 마약 운송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얼은 돈도 만질 수 있고 90이 된 노인이 다른 일도 할 수 없기에 계속해서 일을 해나가기 시작합니다.
오히려 얼은 나이가 많고 전혀 범죄자로 보이지 않는 외모 탓에 마약 운송 업무를 훌륭히 수행합니다.
이에 조직에서는 점점 더 큰 규모의 마약 운송을 맡기게 되고 얼 역시 점점 더 큰돈을 벌게 됩니다.
결국 마약 단속국에서도 관련 사항을 알게 되고 조금씩 수사망을 조여오기 시작합니다.
얼은 손녀딸로부터 아내가 위독하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결국 얼은 어마어마한 양의 마약을 가지고 아내의 곁을 지키려 운송을 미루게 됩니다. 결국 세상을 떠난 아내의 장례식까지 마친 얼은 마약 조직에게 잡히게 됩니다.
마지막 운송 작업을 마치기를 원한 조직으로부터 간신히 목숨을 지킨 얼은 결국 마약 단속국에 의해 검거가 됩니다.
재판에서 변호사들의 적극적인 변호에도 불구하고 마치 세상의 모든 의치를 깨달은 사람처럼 얼은 자신의 유죄를 시인하고 그렇게 감옥에 가게 된 얼은 꽃을 가꾸며 영화는 막을 내리게 됩니다.
3. 라스트 미션, 총평
마약 범죄 소재를 다룬 영화이지만 격투 장면이라든지 다른 액션 장면이 많지 않으며 이야기 전개가 빠르게 진행되지도 않던 영화였습니다.
편안하고 천천히 진행되는 영화이지만 그렇다고 지루하지도 않아 어느 한 장면 놓칠 수 없는 영화입니다.
자신은 평생 가족을 멀리하고 등한시하며 살았지만 그런 그를 아내는 조용히 끝까지 기다리고 있었음을 보여주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오랜 세월을 살아낸 한 노인이 모든 것을 잃은 후에야 자기의 삶을 돌아보게 되고 후회하고
늦었지만 자신의 과오를 인정하고 개선하려는 노력이 보이는 영화입니다.
아울러 지금 현재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게 만들어 주는 영화입니다.
아주 재밌게 전개되어 인생 영화로서 훌륭한 영화는 아니지만 영화 시청 후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는 영화였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시청이 가능하니 꼭 한 번씩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것으로 오늘의 영화, "라스트 미션"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